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이 2024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주재하며 새마을금고중앙회 임직원들에게 당부사항을 전하고 있다./사진=새마을금고
김인 회장을 비롯해 8개 부문 34개 본부 임직원이 참여한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 2024년 상반기 사업 성과를 점검하고 하반기 당면 과제와 실행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하반기의 주요 전략과제로 ▲자산건전성 관리 강화 ▲새마을금고 경영 합리화 ▲위기관리 능력 제고 ▲미래 성장동력 확보 등을 꼽았다.
김인 중앙회장은 "모든 금융권이 건전성 관리를 최우선 순위에 두고 있는 만큼 새마을금고도 대출 연체율 관리 및 각종 리스크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강화해 하반기 목표를 달성하고 회원의 신뢰에 보답하자"고 말했다.
한편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최근 한국은행과의 환매조건부증권(RP) 매매 공식 참여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금융당국과의 지속적인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