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노 전남 담양군수가 지난 16일 세종 정부 청사에서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만나 지역 현안을 건의하고 있다./사진=담양군
19일 담양군에 따르면 이 군수는 지난 16일 농림축산식품부 청사에서 송미령 장관을 만나 유기질 비료 지원 확대, 농업예산 증액, 대숲맑은 담양쌀 판로개척 등 잘사는 부자농촌 실현을 위해 군이 추진하는 시책들을 설명했다
또 담양군 농업의 성장동력 마련을 위한 스마트농업 육성 지구 조성,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공모사업, 가축분뇨 공동자원화 사업 개선 등 지역 현안의 상세한 설명과 함께 사업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잘사는 부자농촌 실현을 위한 지역 농업의 미래 성장동력이 마련될 수 있도록 중앙부처와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