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제3회 백두대간 그란폰도’ 참가자들이 18일 오전 경북 영주시 동양대학교에서 백두대간을 향해 출발하고 있다. 2000여명의 참가자들은 이날 옥녀봉(650m), 저수령(850m), 죽령(700m) 등 소백산과 월악산 등 백두대간 120㎞ 구간을 6시간 내에 완주하는 ‘위대한 도전’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