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체포. /자료사진=뉴스1

국가정보원이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PC방에서 한 남성을 체포했다. 지난 24일 오후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PC방에서 국가정보원 직원들이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남성 김모씨를 체포했다.

이 남성은 국정원 체포 직전 영문 메일을 보내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국정원은 이 남성에 대한 자세한 혐의는 수사 중이라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국정원은 올해 초 이 남성을 체포하기 위해 PC방을 덮쳤지만 당시에는 검거에 실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