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세종시교육청이 여름철 폭염에 대비하기 위한 종합대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오늘(11일) 세종시교육청에 따르면 관내 모든 유·초·중·고·특수학교에 폭염 상황전파 담당자를 지정해 시교육청·학교·학생·학부모 간 대응협조체제와 폭염대비 주요 행동요령 등을 마련했다.
행동요령으로는 ▲야외 활동 자제 ▲수업단축·휴업 등 조치사항 검토 ▲실내온도 적정유지(26~28℃) ▲폭염 예방대책 가정통신문 전달 및 교육 ▲급식·급수 위생관리를 통한 식중독 예방 등이 있다.
특히 시교육청은 폭염특보를 발효했을 때 긴급 비상대책반을 가동, 학교·교육청 간 신속한 대응‧보고체계를 구축해 기상상황에 따라 SMS문자로 예방대책 및 행동요령을 안내하는 등 폭염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적극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이번 폭염대응 종합대책 수립을 통해 학교·교육청 간 신속한 대응체계를 재확립할 것"이라며 "구체적인 예방대책과 행동요령을 안내함으로써 폭염으로 인한 학생·교직원의 건강피해가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