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번 회의는 지난 7월 15~16일 몽골에서 개최된 아셈 정상회의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내년 아셈 경제장관회의를 한국에서 개최할 것을 제안한 데 따른 후속조치 차원에서 마련됐다. 산업통상자원부와 관계기관은 성공적인 준비와 개최를 위해 회의 의제 및 성과 발굴, 회원국 사전협의, 행사 계획 수립 및 추진 대내외 홍보 등을 담당하게 된다.
한편 발족식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모두발언, 추진경과 및 안건 검토 현황보고, 토론 마무리 발언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날 참석자인 현정택 KIEP 원장, 김준경 KDI 원장, 유병규 KIET 원장, 김정관 무역협회 부회장, 이창운 교통연구원장, 박태호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 안덕근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 채욱 경희대 국제대학원 교수, 성극제 경희대 국제대학원 교수, 최병일 이화여대 국제대학원 교수 등이 자문단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임한별 기자
머니투데이 경제전문지 머니S 사진부 임한별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