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30일 오후 2시10분 기준 코스피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전 거래일보다 5만6000원(3.34%) 오른 173만2000원에 거래됐다. 이날 삼성전자는 장중 174만7000원까지 상승하기도 했다.
전일 삼성전자는 '지주사 전환'을 최초로 공식 언급했다. 삼성전자 측은 "지주회사 전환 가능성 등 주주가치 최적화 방안을 검토 중"이라며 외부 전문가에게 자문을 구하고 있고 최소 6개월 소요가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또 2016~2017년 잉여현금흐름의 50%를 주주환원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내년부터는 분기별 배당을 실시할 거라는 방침을 추가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