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수 광산구평화의소녀상시민모임 대표(사진)가 5일 광주광산구선거관리위원회에 6·13지방선거 광주 광산구청장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김 예비후보는 "역사와 정신이 살아있는 새로운 '광산공동체'를 건설하겠다"며 "민선7기 7대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현장과 주민, 정책 대안 중심의 선거운동을 펼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광산구 수완지구에 예비후보 사무실을 마련하고 본격적인 지지세 확산에 나선다. 예비후보 등록에 앞서 김 후보는 광산구 임곡동 천동마을 윤상원 열사 생가를 방문, 고인을 추모하며 결의를 다졌다.

김 예비후보는 '참좋은광산포럼' 상임대표, '평화의소녀상시민모임' 공동대표로 광산구 평화의 소녀상 건립을 제안, 실현하는 등 광산구 시민운동을 주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