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6일 오전 서울 종로구 경복궁에서 출발한 종묘대제 어가행렬은 광화문을 출발해 세종대로를 지나 종묘대제가 봉행되는 종묘로 향했다.
종묘제례란 조선시대 역대의 왕과 왕비 및 추존된 왕과 왕비의 신위를 모시는 종묘의 제향예절로 1975년 중요무형문화재 제56호로 지정됐다.
종묘제례는 조선 왕조 역대 왕과 왕비의 신주가 모셔진 정전과 영녕전에서 왕이 직접 거행하는 가장 규모가 크고 중요한 제사여서 ‘종묘대제’라고도 부른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