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구급차. 지난 8일 천안시 한 대학병원에 주차된 구급차량을 10대가 훔쳐 달아났다. /사진=뉴스1

천안서 119 구급차량을 훔쳐 달아난 1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천안 동남경찰서는 지난 8일 119 구급차를 훔쳐 10여분간 타고 간 A군(19)을 절도 혐의로 검거했다.

경찰에 따르면 A군은 이날 오후 5시30분쯤 천안시 동남구 봉명동 소재 대학병원에 주차된 119 구급차량을 탈취, 운전해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A군은 구급차량을 타고 20여분간 운전하다 가로등을 들이받아 멈춰섰으며 이를 뒤쫓던 경찰에 의해 검거됐다.

경찰 조사 결과 A군은 이 병원에서 정신과 치료를 받던 중 이 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밝혀졌다. 한편 경찰은 현장에서 체포한 A군을 상대로 정확한 사건경위를 조사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