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노사민정협의회 사무국은 오는 25일 오전 9시부터 광주경총 교육장에서 '광주 노사 갈등 조정전문가 양성과정'을 개강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노사갈등 조정전문가 양성 과정은 2018년 지역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광주노사민정협의회 사무국을 맡고 있는 광주경총과 ㈜ADR센터가 공동주관하며, 지역 노사민정 관계자 23명이 참여해 갈등 분석과 협상론, 조정론 등을 중심으로 21시간 동안 토론과 참여교육 형태로 진행된다.

노사민정협의회 사무국 관계자는 “앞으로도 계속 지역 내 노사갈등 조정전문가를 양성 및 활용해 광주형 일자리 창출과 노사가 상생하는 지역 분위기를 만드는데 중요한 디딤돌 역할을 하고자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