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인증 기간은 오는 12월11일부터 2023년 12월10일까지 5년이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교육부의 지정을 받은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주관해 간호학 프로그램의 교육 역량을 심사·인증하는 제도로, 비전과 운영체계,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 교육성과 등 6개 영역 32개 항목을 평가한다.
개정된 의료법에 따라 2017년부터 간호교육인증평가를 받은 대학의 졸업생에 한해 간호사 국가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동신대 간호학과는 2015년 12월 2주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3년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서남숙 간호학과장은 "학생과 교원 모두가 하나 돼 노력한 결과”라며 “인증 기준에서 요구하는 교육의 질적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나주=정태관 기자
머니S 호남지사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