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전년 동기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각각 18.8%, 42.2%. 34.2% 증가했다. 직전 분기 대비로는 매출은 2.8% 증가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1.7%, 19.0% 감소했다.
상반기 기준으로는 매출액 9조375억원, 영업이익 1조1237억원, 당기순이익 4929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상반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16.3%, 8.3%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17.8% 줄었다.
GS 관계자는 “GS칼텍스는 원유가격 상승에 따른 재고관련 이익 증가 정기보수 종료로 인한 판매물량 증가 등의
영향으로 이익이 전년동기 및 전분기 대비 증가했다”며 “다만 1분기 동절기 난방 수요 효과를 봤던 발전자회사들의 2분기 실적이 전분기 보다는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2분기 감소한 정제마진이 3분기 들어서서 다시 회복세고 냉방용 전기 수요가 증가하는 등 앞으로 실적을 긍정적으로 볼 수 있는 요인들도 있지만 미·중 무역전쟁 우려, 금융시장 변동성 등 불확실한 요인들도 없지 않다”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이한듬 기자
동행미디어 시대 산업1부 재계팀 기자입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