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건강도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부문간 협력’을 주제로 개최된 이번 제12차 KHCP 정기총회에서 신규 가입 인증서를 수여받은 의정부시는 2016년 건강백세도시 원년기, 2017년 건강도시 조성기를 거쳐 2018년 건강도시 확산기를 통해 ‘시민이 잘 살고 건강한 희망도시 의정부’ 구현을 목표로 하고있다.
또한, 시는 이번 인증을 통해 권역형 마을건강센터 운영, 의정부역 건강 기부계단 조성, 어린이 안심통학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등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건강도시로 거듭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의정부시 관계자는 “이번 대한민국 건강도시협의회(KHCP)와 서태평양 건강도시연맹(AFHC)계기로 국내·외 건강도시 간 정보를 교류하고 체계적인 건강도시 사업에 만전을 기하여 앞으로도 시민이 잘 살고 건강한, 희망도시 의정부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건강도시협의회(KHCP)는 2003년 발족하여 국내 회원도시 간 건강도시 프로젝트를 공유하는 체계적인 노력에 기반을 두는 ‘건강도시 네트워크’로 2018년 현재 93개 도시가 가입하였으며, 그 중 경기도에서는 15개의 도시가 가입되어 있다.
의정부시는 2018년 10월, 서태평양 건강도시연맹(AFHC) 정회원 가입 인증에 이어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도 정회원 인증패를 수여받은 것은 국내·외 건강도시 네트워크 구축에 힘쓴 결과로 평가되고 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의정부=김동우 기자
'동행미디어 시대' 경기 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