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하철 1호선 종로5가역. /사진=뉴스1 DB

서울 지하철 1호선이 열차고장으로 한동안 운행이 중단됐다.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8일 오후 2시14분 지하철 1호선 종로5가역에서 동대문역으로 가던 열차가 멈춰 이 구간의 운행이 10여분간 중단됐다. 

코레일 648열차는 이날 오후 1시54분쯤 서울역에서 기계적인 문제를 발견해 승객을 모두 하차시켰다. 이후 차량기지로 이동하던 열차는 종로5가역을 지난 지점에서 멈췄다. 

열차는 오후 2시31분쯤 다시 움직이기 시작해 동묘역 근처 대기 장소로 이동했다.

현재 열차 운행은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으며 코레일은 차량 고장 원인을 조사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