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스1DB
18일 오전 9시30분 기준, 전국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을 유지하고 있다.

현재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이 34, 경기 38, 인천 38, 강원 34, 세종 36, 대전 35, 대구 44, 울산 36, 부산 41 등으로 대체로 '보통'수준을 보이고 있다.

특히 광주는 29, 전남은 25, 제주는 17의 미세먼지 농도를 보이며 전국에서 가장 좋은 수준을 유지했다.

기상청은 이날 미세먼지 농도에 대해 모든 권역에서 ‘좋음’ 또는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고 발표했다.

다만 강원 영서와 경북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나타낼 가능성도 있다고 예보했다.

미세먼지 농도는 0~30이 '좋음', 30~80이 '보통', 80~150 사이가 '나쁨', 150 이후부터 '매우 나쁨'으로 분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