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기 주민자치대학 수강생들이 지난 3월 '주민참여정책 흐름과 의미'에 대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제공=성남시
올해 1기 주민자치대학 수강생들이 지난 3월 '주민참여정책 흐름과 의미'에 대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제공=성남시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2일 오후 4시 분당구 야탑동 성남아트센터 콘퍼런스홀에서 올해 1기 주민자치대학 수료식을 개최한다.

이날 수료하는 64명은 3월 한 달 동안 주민자치의 기초, 주민참여 정책의 흐름과 의미, 주민자치 사업, 마을 의제 도출과 기획, 주민자치위원회 역할과 역량 등의 교육을 마쳤다.


성남시는 이달과 다음 달에 올해 2기, 3기 주민자치대학을 운영해 주민자치위원들을 지역사회 리더로 양성하고, 소통 체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