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 '2019 대한민국 에너지 체험전' 남양주시 전시회가 15일 개막식을 갖고 18일까지 4일간 열린다. / 사진제공=남양주시 |
오는 18일까지 열리는 이번 체험전은 ‘체험으로 바로 아는 친환경, 안전, 에너지, 미래의 시작입니다’라는 주제로 아동과 청소년들이 실생활에서 직접 경험해보기 힘든 국가 에너지정책 및 에너지 자원의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다.
체험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남양주시가 후원하며, 한국전력공사, 한국가스공사, 한국수력원자력 등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에너지 공기업 등이 참여하는 행사로 ‘대 국민 에너지 바로 알리기’ 목적을 둔 행사다.
남양주시는 이번 체험전을 에너지 비전을 제시한 지자체관, 전력관, 천연가스관, 원자력관 등을 비롯해 최근 각광 받고 있는 신재생에너지를 테마로 한 주제관으로 구성했다.
이날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대한민국 미래의 에너지와 환경의 주인이 될 어린이, 청소년들이 실생활에서 직접 경험해 보기 힘든 국가 에너지정책 및 에너지 자원의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2019 대한민국 에너지 체험전’을 남양주시에서 개최하게 된 것에 대한 무한한 자부심을 느낀다”며 “남양주시 청소년들의 많은 참관을 통해 에너지 및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는 소중한 행사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남양주=김동우 기자
'동행미디어 시대' 경기 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