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 / 사진제공=화성시 |
화성시가 오는 7월부터 3개월간 ‘행복화성지역화폐’10% 인센티브 추가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럴 경우 50만원을 충전하면 추가로 5만원, 석 달 간 총 15만원의 인센티브를 적립할 수 있다.
지역화폐는 일반 체크카드처럼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추가 적립 인센티브와 연말정산 소득공제까지 제공돼 시민들로부터 생활비도 아끼고 지역경제를 살리는 효자로 통한다.
이에 시는 보다 적극적으로 지역화폐를 확산시키고자 여름 휴가철 기간 동안 인센티브 추가 적립 이벤트를 준비했다. 기간은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며 지역화폐 앱에서 충전과 동시에 10%의 인센티브가 추가 적립되는 방식이다.
김지석 소상공인과장은 “휴가철 나들이를 앞두고 있다면 행복화성지역화폐로 준비하는 게 이득”이라며 “더 많은 시민들이 지역화폐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월부터 지역화폐 발행을 시작한 화성시는 현재까지 일반 발행 총 40억원을 기록 중이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화성=김동우 기자
'동행미디어 시대' 경기 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