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유진 고교자퇴. /사진=장동규 기자
안유진 고교자퇴. /사진=장동규 기자

걸그룹 아이즈원 멤버 안유진이 고등학교를 자퇴한다. 서울 공연예술고등학교에 재학 중이던 아이즈원 멤버 안유진은 고등학교 자퇴를 결정, 일에 보다 집중하기로 했다.

오프더레코드 관계자는 다수의 매체에 "안유진과 부모님, 당사와 소속사 측과 함께 안유진의 현재 상황과 앞으로의 미래에 대해 오랜 시간에 거쳐 신중하게 논의해왔고, 독학 홈스쿨링의 방식으로 학업을 이어가며 검정고시 응시 등을 통해 학력을 인정받는 방향으로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오프더레코드측은 이 사안에 대해 "안유진 본인과 부모님의 의사를 존중하고, 앞으로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이를 성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Mnet '프로듀스48'을 통해 데뷔한 프로젝트 그룹 아이즈원은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활발히 활동,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