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세 통일부 장관이 7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401호에서 열린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통일부 등 2022 국정감사에 출석,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이날 권 장관은 국감장에서 북한 핵위협관련 대한민국 핵 무장론과 관련해 "비핵화 선언은 지켜야 하고, 무역국가로서 NPT(핵확산금지조약) 어길시 해악이 이익보다 너무 크다"며 부정적 입장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