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경북 의성군이 환경부가 주관하는 2022년도 '지방자치단체 탄소중립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환경부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
9일 의성군에 따르면 군은 '탄소네거티브 실현 도시 의성군' 주제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함에 대해 높이 평가 받았다.
앞서 의성군은 지난 8일 제주도에서 열린 탄소중립 컨퍼런스에서 탄소중립추진단 탄소정책계장이 상기 주요 성과를 발표하며, 결과를 공유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기후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의성군의 노력이 인정받아 기쁘다"며 "탄소중립을 위해 지자체의 역할이 중요해지는 만큼 내년에도 의성군 지역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며,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환경부의 탄소중립 우수사례 공모전은 지자체의 탄소중립 우수사례를 발굴해 포상하고, 그 성과를 공유해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지자체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의성=황재윤 기자
'동행미디어 시대'에서 대구·경북지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