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이 26일 광주시의회에서 주관한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70차 정례회의에 참석해발언하고 있다. / 사진제공=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이 26일 광주시의회에서 주관한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70차 정례회의에 참석해발언하고 있다. / 사진제공=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이 26일 광주시의회에서 주관한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70차 정례회의에 참석해 지방의회법 제정, 지방의회 위상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을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김 의장을 비롯해 경기도시·군의회 의장 31명이 참석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주요 안건으로는 △수도권 과밀억제권 규제 개선 건의의 건 △제169차 정례회의 회의록 승인의 건 등이 상정됐다.

김 의장은 "실질적 지방자치 발전을 도모하고 선진 의정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협의회는 앞으로도 지방의회법 제정, 지방의회 위상 강화 등 현안들을 함께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71차 정례회의는 군포시에서 6월 중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