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
이달 1~20일 한국의 수출이 전년동기대비 8.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21일 관세청에 따르면 6월1~20일 수출은 357억5100만달러로 전년동기대비 8.5% 증가했다. 조업일수를 고려한 일평균 수출액도 8.5% 늘었다. 이 기간 조업일수는 14.5일로 작년과 같았다.
한국의 월간 수출은 지난해 10월 플러스 전환한 뒤 지난달까지 8개월 연속 오름세를 이어오고 있다. 이달 말까지 증가세가 수출 증가가 지속되면 월간 기준 9개월 연속 플러스를 이어갈 전망이다.
6월1~20일 수입은 342억3300만달러로 전년동기대비 0.6% 줄었다. 수출액이 수입액을 앞서면서 무역수지는 15억1800만달러 흑자를 기록했다.
한국의 무역수지는 월간을 기준으로 지난해 6월 흑자로 돌아선 뒤 지난달까지 12개월 연속 흑자 흐름을 지속하고 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이한듬 기자
동행미디어 시대 산업1부 재계팀 기자입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