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의회 의장 전승일.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의장 전승일.


광주광역시 서구의회는 1일 제9대 후반기 의장에 전승일 의원을 선출했다고 밝혔다.

서구의회는 이날 의회 2층 본회의장에서 제32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제9대 후반기 의장에 의원 13명의 만장일치로 전승일 의원을 선출했다. 부의장에는 백종한 의원이 선출됐다.


재선의 전승일 의장(양동, 양3동, 농성1․2동, 화정1․2동)은 제8대, 제9대 서구의회 전반기 사회도시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다.

전승일 의장은 이날 "주민들과 적극 소통하고 지방의회 지역발전을 위한 의회상을 만들어 가겠다"면서 "각 회의를 실시간 송출하는 채널 개설, 힘있고 체계적인 의회사무국 운영, 주민에게 더 다가갈수 있는 의회 민원소통팀 신설, 의원과 직원들의 소통, 역량강화 워크숍 추진, 의원 윤리강령 실천을 통한 존경과 신뢰받는 의회 구현 등 5대 공약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