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진흥공사 등 관계자들이 ‘해양분야 탄소중립을 위한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해양진흥공사
해양진흥공사 등 관계자들이 ‘해양분야 탄소중립을 위한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해양진흥공사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김양수, 이하 '공사')는 지난 20일 한국해양대학교와 '해양분야 탄소중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향후 △우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추진 △학술 자문 및 공동 연구 △세미나 및 교육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양 기관 보유 시설물의 활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