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가 경기도 주관으로 실시한 ‘깨끗한 경기 만들기’평가에서 6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제공=파주시
파주시가 경기도 주관으로 실시한 ‘깨끗한 경기 만들기’평가에서 6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제공=파주시


파주시가 경기도 주관으로 실시된 '2024년 깨끗한 경기 만들기' 시군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2019년 최우수 기관 선정을 시작으로 6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총 7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시는 1회용품 사용 규제 홍보, 생활폐기물 거점배출시설 유지관리 등 1회용품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탄소 중립 도시 조성을 위한 차별화된 시책 발굴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종량제봉투 주문 방법 내달 2일부터 변경

파주시는 12월2일부터 종량제봉투 지정판매소의 인터넷 주문과 납부 방법을 변경한다.


체계 변경을 통해 개선되는 부분은 △주문자 편의에 최적화된 사용 화면 △봉투 구매 대금 가상계좌 납입 △가상계좌번호·주문완료 문자(알림톡) 전송 △웹·모바일 기반 전자서명·전자영수증 발급 등이며 시스템 간 정보 이관을 위해 30일부터 12월1일까지 주말 이틀 동안은 종량제봉투 지정판매소의 주문 신청이 일시 중단된다.

◇'파주 월간문화살롱' 28일 운정행복센터서 공연


파주시의 대표적인 문화예술 공연프로그램인 '월간문화살롱' 11월의 무대가 28일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펼쳐진다.

이번 월간문화살롱은 성기문 블루스밴드와 함께하는 시간으로 꾸며질 예정으로 공연 티켓은 파주시 도시관광공사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무료 예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