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과 금융감독원 광주전남지원은 5일 오전 광주 유스퀘어 안팎에서 출근길 시민 등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근절을 위한 합동 가두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가두캠페인에서는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한 리플릿을 배포하는 등 시민들에게 보이스피싱 유의사항을 안내했다.
지난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한달간 ‘보이스피싱 제로(Zero) 캠페인’을 실시 중인 금융감독원과 범금융권은 금융회사 영업점과 인터넷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해 보이스피싱 유의사항을 집중 안내하고 있으며, 지난 1일 윤석헌 금융감독원장과 금융협회장 및 은행장 등 관계기관 대표들이 모인 가운데 ‘보이스피싱 제로(Zero) 캠페인’ 발족식을 개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