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평가는 지난 2002년 배출업소 환경관리 업무가 환경부에서 지자체로 위임된 이후 매년 전국 17개 광역시도 및 228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화성시는 이번 평가에서 전국 지자체 중 환경유해물질 배출업소 최다 점검 및 100% 점검 완료 실적을 인정받았다.
이강석 화성시 환경지도과장은 “앞으로도 철저하고 체계적인 관리로 신뢰받는 환경행정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