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원기(더불어민주당, 의정부4) 부의장은 11일,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야외공연장에서 열린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식’에 참석하여 축하했다. / 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김원기(더불어민주당, 의정부4) 부의장은 11일,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야외공연장에서 열린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식’에 참석, 독립애국지사와 그 가족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100년의 역사에서 천년의 미래로’라는 주제로 경기도가 주최한 기념식에는 김유길 애국지사, 김경협 국회의원, 김희겸 행정1부지사, 이재정 교육감, 경기도의회 정희시 보건복지위원장 등 도의원을 비롯해 최종환 파주시장, 유관기관장, 보훈단체장, 초중고 학생 및 일반 도민 등 1500여 명이 참석했다.
김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경기도의회에서도 선열들의 헌신과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독립유공자들을 더욱 세심히 보살피고, 자치분권과 균형발전으로 지방자치를 완성하며 남북교류협력사업 등을 통한 한반도 평화·경제 공동체의 중심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경기도와 함께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