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주 더불어민주당 의원. © News1 오대일 기자

(서울=뉴스1) 정연주 기자 = 김영주 더불어민주당 의원(4선·서울 영등포갑)이 '2022 대전환시대의 대한민국'을 주제로 경제·외교 분야 전문가 초청 특강을 연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전성인 홍익대 교수를 초청해 '2022년 대선과 경제 전망' 특강을 연 데 이어, 오는 20일에는 홍현익 국립외교원장이 '글로벌 이슈와 한반도'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대선 이후 대전환시대를 맞이할 대한민국이 나아갈 방향을 짚고, 미·중 갈등을 비롯한 다양한 국제현안 속에서 한반도 평화를 위한 방안과 비전 또한 모색하기 위한 취지다.


김 의원은 "미래는 준비하는 자의 몫이라고 한다. 2022년은 대전환시대를 마주할 새로운 대한민국의 5년을 준비하는 과정"이라며 "앞으로 희망찬 대한민국으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해당 특강은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