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서울시당은 지난 5일 강 변호사의 복당 신청을 승인했다. 강 변호사 복당은 최고위원회 의결 절차만 남겨 놓고 있다.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를 공동운영하고 있는 강 변호사는 18대 국회의원으로 있던 지난 2010년 7월20일 성희롱 발언으로 한나라당으로부터 제명당했다. 국민의힘 당헌·당규를 보면 제명 처분을 받은 자는 5년 이내 재입당할 수 없으며 최고위의 승인을 받도록 돼 있다.
강 변호사는 지난 4일 '경기도지사 선거'에 국민의힘 간판을 달고 나서겠다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존중받는 개인, 부강한 대한민국’ 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