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표ㆍ박홍근 원내대표가 5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206호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 의견을 나누고 있다.

이날 이 대표는 최고위에서 "법치주의라고 하는 것은 민주 공화국에서 가장 중요한 제도", "정부에서 불법 행정, 불법 국정을 자행하고 있다, 시행령 의존하는 영치주의 결코 허용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