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시황. /사진=머니S DB
코스닥지수가 5거래일째 상승세를 이어갔다.

2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6.96포인트(1.03%) 상승한 685.24에 장을 마감했다.

이날 거래량은 9억3411만주로, 거래대금은 4조2593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투자주체별 동향을 살펴보면 기관과 외국인은 각각 163억원, 466억원 순매수한 반면 개인은 565억원의 매도 우위를 보였다.


업종별로는 상승한 업종이 더 많다. 반도체, 통신장비, 인터넷이 2~3% 이상 올랐고 통신방송서비스, 정보기기, 화학, 의료정밀기기, 유통, 운송장비, 부품, 제약, 비금속 등은 1% 내외로 상승했다. 반면 섬유의류가 2% 이상 하락했고 종이목재, 건설, 운송 등도 약세를 보였다.

시가총액상위권 종목들은 대부분 상승세를 나타냈다. 솔브레인이 6% 이상 상승했고 원익IPS, 디오가 3~4%대로 올랐다. 카카오, 케어젠, CJ오쇼핑, SK머티리얼즈, 에스에프에이, 이오테크닉스, 오스템임플란트 등은 강세였다. 반면 메디톡스, 휴젤, 컴투스, 제낙스는 1%대의 하락률을 보였고 바이로메드, 로엔, 파라다이스 등도 약세였다.


개별종목으로는 AP시스템이 운영자금 마련을 위해 60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는 소식에 12% 이상 상승했고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은 삼성생명공익재단이 27%의 특허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바이오 기업인 라이프리버와 합병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상한가까지 치솟았다.

이날 상승 종목 수는 상한가 종목 3개를 포함해 699개를 기록했고 하락 종목 수는 388개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