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선에 도전하는 임우진 광주 서구청장이 6·13지방선거 서구청장 무소속 출마를 위해 3일 오전 광주 서구선거 관리위원회에 예비 후보 등록 후 본격적으로 선거운동에 들어갔다.

임 청장은 이날 5.18민주묘지를 참배하고 양동시장을 들러 시장내 상인들과 만나 지역 민심을 접하며 애로사항을 듣는 등 구민 여론에 귀를 기울였다.


또 오후 2시 광주광역시의회에서 기자 회견을 갖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 자리에서 임 청장은 '향후 서구 미래 발전상 등 비전'을 제시했다.

구체적으로 ▲성숙된 자치문화와 창의 혁신 등 품격높은 지방정부 ▲더 성숙된 주민자치와 지역사회 ▲최고 수준 삶의 질 확보 ▲미래 꿈과 희망 넘치는 살기 좋은 서구 건설 등을 제시했다.


이후 서구 쌍촌동 백빌딩 8층에 위치한 선거사무실에서 지지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거 출정식을 가졌다.

임 청장은 "이번 선거를 반드시 승리해 민주당의 적폐공천을 이겨내고 광주서구의 진정한 자치행정 구현을 실현해 서구민의 자존심을 세워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