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연2동 안전골목길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 사진제공=동두천시

동두천시 생연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오천명)가 지난달 28일 동이 추진 중인 4통 일대 안전골목길 조성사업 관련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안전골목길 조성사업은 올 상반기 경기도 안전골목길 조성사업 공모전에서 당선되어 총예산 2억5000만원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어수로와 어수로84번길에 범죄예방을 위한 안전하고 쾌적한 골목길 조성을 위해 가로등, 방범용 CCTV 설치, 화단 및 쉼터 조성, 벽화그리기 등을 추진한다.


이날 설명회는 사업대상지인 4통 주민을 비롯해 생연2동 사회단체원 등 40여명이 참석해 이 사업을 맡은 경기도 미술관 최기영 학예사의 세부사업 추진내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의견을 나눴다.

오천명 생연2동장은 "범죄 예방을 위한 안전하고 쾌적한 골목길 조성을 위해 시 관내 8개동 중 최초로 추진하는 의미 있는 사업이다. 특히 주민들의 적극적인 의견과 동의가 필요하며 앞으로도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생연2동은 이번 주민설명회에서 나온 주민 의견을 사업에 반영해 빠른 시일 내 주민설명회를 다시 개최할 예정이다.